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안동에서 개최
2025-07-17 16:04
add remove print link
단순한 회의를 넘어 재난 극복에 대한 연대와 지역에 대한 응원의 의미를 담고자 안동에서 개최

[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제103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회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가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북 안동시에 있는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개최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7일 환영사에서 “지난봄, 경북에 사상 최대 규모의 산불이 발생했고 안동과 청송, 영덕 지역이 특히 큰 피해를 보았다”라며, “이번 총회는 단순한 회의를 넘어 재난 극복에 대한 연대와 지역에 대한 응원의 의미를 담고자 안동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총회는 18일 하회탈춤 공연, 병산서원 등의 방문 일정으로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진 체험 프로그램까지 마련됐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17개 시도교육감들의 협의체로서 대한민국의 초․중등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들의 정보교류와 협력을 통해 교육혁신의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협의회는 2008년 처음 시작한 총회가 현재 103회를 맞이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교육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협의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