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경산시, 해외자원봉사대 성과공유 및 해단식 개최

2025-08-18 14:33

add remove print link

12박 13일 일정으로 울란바토르와 테를지국립공원에서 해외봉사 진행

경산천마아트센터 이시원 글로벌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 해외자원봉사대 해단식에서 조현일 경산시장과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천마아트센터 이시원 글로벌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 해외자원봉사대 해단식에서 조현일 경산시장과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최근 천마아트센터 이시원 글로벌 컨벤션홀에서 2025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 해외자원봉사대 성과공유 및 해단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2025년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해외자원봉사대 18명과 영남대 사회공헌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자원봉사자 인증서 수여, 우수 활동대원 시상, 봉사대 대표 학생의 활동 후기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 참가 학생들이 봉사활동에서 얻은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몽골 해외 봉사는 12박 13일 일정으로 울란바토르와 테를지국립공원에서 진행했다.

봉사대는 KOICA 몽골사무소, 몽골국가사무소를 방문하고 몽골국립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23번학교, 에르뎀 고아원을 찾아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교육과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테를지 국립공원에서는 나무를 심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자연생태복원 활동도 펼쳤다.

아울러 네링가르츠 유학원에서 경산 유학페어를 열어 경산의 매력을 알리고 학생들이 직접 다니고 있는 경산의 대학을 소개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먼 몽골 땅에서 흘린 땀과 진심 어린 마음이 그곳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것”이라며 “이번 경험이 더 넓은 세상으로 이끄는 힘이 되고, 경산의 청년정신을 세계 곳곳에 전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사업은 영남대학교를 주관으로 올해 3회째 이어지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