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인간의 힘을 묻다”~‘더 큰 나주아카데미’ 장동선 박사 특강 성황

2025-08-26 00:35

add remove print link

500여 시민 몰려 성황…AI와 인간의 미래 탐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나주시가 시민 평생교육 프로그램 ‘더 큰 나주아카데미’에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를 초청, ‘AI시대 미래와 인간의 대응’을 주제로 심도 깊은 특강을 열었다.

나주교육진흥재단이 최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더 큰 나주아카데미’ 18회차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나주교육진흥재단이 최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더 큰 나주아카데미’ 18회차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윤병태) 주관으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됐으며, 500여 명의 시민들이 현장에 참여해 열띤 호응을 보였다.

장 박사는 “AI 발전이 우리 삶을 크게 변화시키지만, 인간만의 창의성과 감성, 공감력은 대체할 수 없다”며, 미래 경쟁력의 핵심으로 인간 고유의 사고력과 정서를 강조했다.

####시민 위한 지식·교양의 장, ‘더 큰 나주아카데미’

120분간 이어진 강연은 뇌과학적 시각에서 AI와 인간의 역할,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 등을 다루며 참석자들의 집중과 높은 공감을 끌어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져 현장 분위기가 더욱 뜨거웠다.

‘더 큰 나주아카데미’는 앞으로도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인문학, 과학, 문화 등 균형 잡힌 교양을 제공하는 시민 대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10월 16일에는 박위 강연가가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의 힘’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윤병태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배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