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남평읍, ‘청춘사진관’ 장수사진 지원사업 추진
2025-09-09 02:42
add remove print link
‘장수 사진을 찍으면 더 오래 산다’는 따뜻한 믿음과 함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나주시 남평읍행정복지센터(읍장 노상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동주)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아름다운 생애를 사진으로 기록하기 위한 ‘청년사진관’ 장수 사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만 80세 이상 어르신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마을(리)별 1명을 추천받아 마을 순회 방문 촬영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마을을 찾아가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 헤어 및 메이크업, 그리고 고급 인화 및 액자 제작까지 지원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의 이야기를 품격 있게 담아낸다.
“장수 사진을 찍으면 더 오래 산다”는 말처럼 이번 지원사업은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어르신의 삶을 응원하고 건강한 노후를 기원하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다.
구동주 남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에 찍는 사진은 인생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의미가 아니라 지금까지 잘 살아오신 삶을 기록하고 앞으로도 건강하게 오래 사시길 기원하는 장수 사진”이라며 “어르신들이 카메라 앞에서 활짝 웃는 그 순간 더 오래 행복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노상수 남평읍장은 “이번 장수 사진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고 지역사회가 어르신들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를 함께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