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웅 전남도의원, ‘전남도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개발 토론회’ 개최

2025-09-10 11:24

add remove print link

김주웅 전남도의원, ‘전남도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개발 토론회’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주웅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주재한 「전남도 청년 취업 지원 정책 개발 토론회」가 지난 9월 8일 국립목포대학교 취업준비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주웅·차영수·김재철·정철·김진남·김정이·박원종 도의원과 전남도 정혜정 청년희망과장, 강석운 희망인재육성과장, 김세연 대학정책과장을 비롯해 대학생·취업준비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현재 청년에 취업 여건과 지원 정책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주요 토론 내용으로는 ▲전남 청년의 이주 요인 점검, ▲청년 희망 취업 조건과 취업 현황 등 데이터 기반 과제, ▲전남 산업 구조에 적합한 취업방안 모색 등이 주로 논의됐다.

김주웅 의원은 “전남지역 청년인구 이탈은 결국, 삶의 기초 인프라 부족, 낮은 임금, 전공과 지역 일자리의 미스매치, 교통‧주거 비용까지 복합적 구조적 제약에 따른 결과다”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과제들을 전남도, 대학, 지역 기업 등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남형 맞춤 취업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청년들의 목소리가 전남 정책 수립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적 통로를 확대할 것”이라며, “전남도가 청년이 살고 싶은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김주웅 의원은 토론회 결과를 정리해 관계 부서에 공식 전달하고, 대학·지자체·지역기업이 참여하는 상시 협의 채널을 통해 후속 과제의 실행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