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군, 2025년 고흥군 독후감 공모전 개최

2025-09-16 02:34

add remove print link

책 읽는 고흥, 생각을 나누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독서의 계절인 9월을 맞아 군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초등학생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고흥군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립중앙도서관 전경
군립중앙도서관 전경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이며, 참가자는 전남도립도서관이 선정한 ‘올해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지정 서식에 작성해 도서관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전라남도 ‘올해의 책’은 ▲어린이 부문 <최악의 최애> ▲청소년 부문 <열다섯에 곰이라니> ▲일반문학 부문 <여기는 괜찮아요> ▲일반비문학 부문 <고통 구경하는 사회>이다.

공모 부문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별 상위 3명 등 총 12명을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10월 중순 심사를 거쳐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고흥군수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제33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출품된다.

군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이번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글쓰기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문화체육과 도서관운영팀으로 문의하거나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