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정우영 스포츠 캐스터 초청 ‘전문가 특강’
2025-09-17 16:03
add remove print link
“스포츠 관광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은 9월 16일 상하관 소강당에서 SBS스포츠 정우영 캐스터를 초청, ‘스포츠 캐스터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갖고 스포츠 캐스터의 역할 및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 GROW U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광주 문화예술·관광도시 활성화 과제’(책임교수 정은성)의 G-CAST스쿨 ‘스포츠관광 전문가’ 특강의 일환으로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광주 문화예술·관광도시 활성화 과제’ 대외협력분과장인 안준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스포츠 전문가 특강을 통해 스포츠 관광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광도시 광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 RISE사업단의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과제’는 향후 5년간 약 30억원의 예산을 투입, 광주광역시 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스포츠웰니스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차별화된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는 지역정주형 청년인재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관광 융합전공’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