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2025년 제3회 곡성전국요리경연대회’ 개최

2025-09-19 17:36

add remove print link

전라남도 교육감배 제3회 학생요리 & 제과·제빵 경연대회와 공동개최
특별 경품 추천 : 금(1g), 백세미 지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은 K-Food 먹거리 개발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7일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중앙광장에서 ‘2025년 제3회 곡성전국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제3회 전라남도 교육감배 학생요리 & 제과·제빵 경연대회’와 공동으로 열린다.

곡성군은 앞서 교육발전특구 시범 사업으로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연계하기 위해‘청춘 맛 대전 !! 요리하는 청년, 곡성을 담다’를 주제로 청년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요리 대회 신청을 받았다. 9월 초 예선을 거쳤으며, 최종적으로 10팀(20명)이 오는 27일 본선 무대에 출전할 예정이다.

본선 심사에는 전남조리과학고 출신 유명 셰프와 전문가 3명이 참여해 ▲창의성 ▲완성도 ▲지역성 ▲창업 연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돼지 두 마리를 활용한 ‘미트마스터 & 바비큐마스터 퍼포먼스’ ▲푸드 카빙 △무알콜 칵테일 페스타 ▲우리쌀 알알이 오란다 만들기 ▲‘인생네컷’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곡성의 특산품 백세미와 금(1g)을 경품으로 추첨해서 지급하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들의 창의적 요리 아이디어로 곡성 농산물의 가치를 결합하여 K-Food 음식문화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계기를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동으로 개최되는 ‘제3회 전라남도 교육감배 학생요리 & 제과·제빵 경연대회’는 30팀(60명)이 참가해 11시부터 라이브 요리경연을 펼치며, 차세대 K-Food를 이끌 주역으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