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시 공사·공단 합동 전략 특강 개최

2025-09-25 16:05

add remove print link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핵심 국정과제와 공기업의 역할을 공유하고, 효율적 관리체계 구축 방안 논의

지난 23일 대구도시개발공사 본사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에 따른 지방공기업 대응전략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지난 23일 대구도시개발공사 본사에서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에 따른 지방공기업 대응전략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3일 본사 대강당에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대구교통공사,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와 새 정부 국정과제 발표에 따른 지방공기업 대응전략 전문가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12월 체결된 '지역 소멸 및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구시 공사·공단 공동 대응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변화하는 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춰 지방공기업의 전략적·능동적 대응 역량을 높이고 2026년도 기관별 경영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각 기관 임원과 부서장, 팀장 등 주요 보직자 100여 명이 참석해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핵심 국정과제와 공기업의 역할을 공유하고, 효율적 관리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산업재해 예방 △소멸위기지역 재도약 △인공지능(AI) 대전환 등 주요 국정과제에 대해 기관별 실천 방안과 전사적 대응 전략을 모색하며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급변하는 정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새 정부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공공기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