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화순읍, 2026년 주민숙원사업 예산 확보 총력전
2025-09-30 13:52
add remove print link
화순읍 지역구 군의회 의원들과 합동 회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화순군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조영일)은 지난 26일 “2026년 주민숙원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화순읍 이장협의회 회장(최용호), 화순읍 지역구 군의원(류종옥, 조명순, 하성동, 강재홍, 김지숙)들과 합동 회의를 가졌다.
금번에 협의된 주민숙원사업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도로 정비, 안전시설 설치, 생활 편의시설 개선 등 총 127건으로 주민 불편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장협의회장 및 의원들은 주민숙원사업 선정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주민들의 고충이 충분히 반영되고, 어느 한 마을도 소외되지 않도록 사업이 균형감 있게 배정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번 협의는 조영일 읍장 부임 후 “찾아가는 사랑방 좌담회”를 통해 고충을 토로한 화순읍 관내 75개소 마을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의원들과의 협의 과정을 통해 지역 현안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화순읍은 이를 통해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영일 화순읍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화순읍 지역구 군의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사업이 추진되는 진행 과정도 꼼꼼하게 살펴 주민들의 삶의 가치가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