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 꿈·끼 자랑대회 성료
2025-10-19 15:46
add remove print link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청소년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

[구미=위키트리]전병수 기자='2025년 구미시 청소년 꿈·끼 자랑대회'가 상모사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청소년 경연대회 △축하공연 △창소년 복지서비스·문화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에선 내빈과 청소년, 시민이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다가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했다.
무대와 객석이 하나가 된 퍼포먼스는 구미시민의 단결된 에너지와 애국심을 느끼게 했다.
이어진 청소년 경연대회에선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7개 팀이 본선에 올라 노래, 댄스, 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부대행사로는 나만의 이니셜 키링·무드등 만들기 등 공예체험과 장난감 제작 부스가 마련돼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도 인기를 끌었다.
또 청소년 복지서비스 부스에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상북도청소년복지시설협회 등이 참여해 이동복지관 운영, 심리검사, 거리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헌신해준 상모사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구미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문화적으로 성장하고 풍부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