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보성읍, ‘사랑의 쌀 나누미(米) 캠페인’ 추진

2025-10-20 04:05

add remove print link

차곡차곡 쌓이는 행복, 퍼지는 나눔의 온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보성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기성)와 보성읍희망드림협의체(위원장 안재섭)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누미(米)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김기성 보성읍장,박옥근 보성읍 이장단협의회장, 박종연 민원봉사팀장(왼쪽부터)
김기성 보성읍장,박옥근 보성읍 이장단협의회장, 박종연 민원봉사팀장(왼쪽부터)

이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주민 참여형 복지 실천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가 기부와 나눔의 주체가 돼 지역의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올해는 벼 병해로 인한 수확량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어져 캠페인 시작 하루 만에 20kg 쌀 40포가 모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인 쌀은 연말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기성 보성읍장은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10년 동안 사랑의 쌀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성읍희망드림협의체 등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