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육종올래? 나눔페스티벌’ 개최
2025-10-22 14:29
add remove print link
“나누고, 만들고, 뛰어놀고 함께 웃어요”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부안온가족센터(매창롤 119)에서 ‘육종올래? 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안군과 부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관으로 영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지역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나눔과 교류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행사는 당일 오전·오후 총 2회‘ 장난감 나눔장터’와 ‘놀이시설’(실내놀이터 및 9종 에어바운스), ‘5총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특히, ‘장난감 나눔장터’에는 총 199종, 295개의 장난감이 최대 3,000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료 나눔 및 판매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5종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버블체험’, ‘LED풍선 만들기’,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안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원으로 ‘텀블러 에코백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부안군육아종합지원센터 임연자 센터장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버리는 대신, 꼭 필요한 가정에 나누며 함께 따뜻함을 전하고자 했다”며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며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일정은 카카오채널 ‘부안육종올래’ 홍보 포스터 및 부안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