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첫 개최~428년 결의 재조명

2025-10-22 12:11

add remove print link

보성군, 이순신 장군 뜻 기리는 역사문화축제 첫 마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김철우)이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를 연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결의가 담긴 유서 깊은 누각 ‘열선루’에서, 지역의 항일정신과 장군의 역사적 의미를 새롭게 조명한다.

열선루 야경 전경
열선루 야경 전경

####음악·공연·차문화 어우러진 다채로운 주간 프로그램

축제 첫날에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온라인 이순신 퀴즈대회, 보성 티 칵테일 쇼&시음회, 취타대 퍼레이드와 인기 가수들이 함께하는 개막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전국 장계쓰기대회와 시상식, 티 아트 페스티벌, 청년 토크콘서트, 전통 창극, EDM 파티까지 청년층과 가족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를 앞두고 김철우 군수가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를 앞두고 김철우 군수가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체험존·푸드존 등 온 가족 참여형 행사 풍성

축제기간 내내 조선수군 병영체험존에서는 활쏘기, 판옥선 만들기, 전통무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세계 차 박람회 존, 청년과 가족을 위한 VR·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놀이체험,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푸드코트도 운영된다.

열선루 야경
열선루 야경

####피날레까지 풍성…역사·문화·공연 아우르는 축제의 장

마지막 날에는 학생 차 예절 경연, 만화가 윤태호의 드로잉 콘서트, 군민 참여 ‘보성 이즈 갓 탤런트’, 그리고 폐막식이 이어지며 감동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지역의 자부심과 문화적 유산을 공유하는 특별한 3일을 예고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