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첫 개최~428년 결의 재조명
2025-10-22 12:11
add remove print link
보성군, 이순신 장군 뜻 기리는 역사문화축제 첫 마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김철우)이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를 연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의 결의가 담긴 유서 깊은 누각 ‘열선루’에서, 지역의 항일정신과 장군의 역사적 의미를 새롭게 조명한다.
####음악·공연·차문화 어우러진 다채로운 주간 프로그램
축제 첫날에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온라인 이순신 퀴즈대회, 보성 티 칵테일 쇼&시음회, 취타대 퍼레이드와 인기 가수들이 함께하는 개막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전국 장계쓰기대회와 시상식, 티 아트 페스티벌, 청년 토크콘서트, 전통 창극, EDM 파티까지 청년층과 가족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체험존·푸드존 등 온 가족 참여형 행사 풍성
축제기간 내내 조선수군 병영체험존에서는 활쏘기, 판옥선 만들기, 전통무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세계 차 박람회 존, 청년과 가족을 위한 VR·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놀이체험,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푸드코트도 운영된다.
####피날레까지 풍성…역사·문화·공연 아우르는 축제의 장
마지막 날에는 학생 차 예절 경연, 만화가 윤태호의 드로잉 콘서트, 군민 참여 ‘보성 이즈 갓 탤런트’, 그리고 폐막식이 이어지며 감동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며 지역의 자부심과 문화적 유산을 공유하는 특별한 3일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