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광산구시설관리공단, 첨단체육센터에 피클볼 구장 신설~주민 체육활동 확대
2025-10-23 10:10
add remove print link
주민 요구 반영해 피클볼 구장 도입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광산구시설관리공단은 첨단다목적체육센터에 피클볼 구장을 새롭게 마련했다. 최근 다양해진 체육 수요와 주민들의 신규 종목 요청을 반영해 추진된 이번 사업은 지역민의 여가 선택폭을 넓혔다.
####체육센터 종목 다양화로 생활스포츠 활성화
이전에는 제한적이던 종목 운영에서 벗어나, 가족 단위 레저와 동호회 활동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해졌다. 공단은 생활체육 참여층이 확대되면서 지역 스포츠 생태계 전반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육활동 접근성 강화 기대
신설 구장은 지역민의 체육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여가 문화를 확산할 기반이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운동을 접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시범 운영 후 정식 개장 예정
피클볼 구장은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개선 사항을 반영한 뒤 11월 3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임영일 이사장은 "센터가 지역 커뮤니티와 건강한 삶의 중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민원실’의 화려한 변신~광주시 광산구청 ‘모두의 쉼터’, 문화 향기 가득한 ‘시민 사랑방’으로
-
"노동자의 작업복이 바로 정장”~박병규 광산구청장, ‘정장·타이’ 관행에 ‘소신 일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