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국제교류처, 중국 강소성 쉬저우공정대학과 교류협약
2025-11-12 11:52
add remove print link
외국어대학·디자인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학·석사 연계과정도 추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국제교류처의 손완이 처장과 진춘화 팀장은 11월 11일 RISE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강소성에 위치한 쉬저우공정대학(徐州工程学院)을 방문했다.
이날 오전 손완이 처장 일행은 쉬저우공정대학 내 화이하이 지역 무형문화유산박물관(淮海地区非物质文化遗产博物馆)과 디자인대학 전시실을 참관한 뒤, 회의실로 이동해 양교 간 교류협의를 진행하고 포괄적 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쉬저우공정대학에서는 둥량펑(董良峰) 국제교류합작처 처장, 추이하오(崔浩) 디자인대학 학장, 장슈핑(张秀萍) 외국어대학 학장, 정레이(郑雷) 디자인대학 부학장, 비루이(毕露予) 국제교류합작처 부처장, 주신레이(朱昕蕾) 국제교류합작처 합작교류과 부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교류 협의를 통해 외국어대학 및 디자인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한 단기연수 프로그램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수요에 맞춘 학·석사 연계과정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오후에는 추이하오 학장을 비롯한 디자인대학 관계자들과 만나 향후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쉬저우공정대학은 1959년에 설립된 강소성 쉬저우시 소재 전일제 공립대학으로, 70여 개 학부과정에 약 2만4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지역 거점 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