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우수디자인 국내외 ‘호평’

2025-11-12 12:38

add remove print link

디자인진흥원, 지역기업 2025 GD 3건․장관상 수상도
㈜올더타임은 美 CES혁신상…글로벌기업 육성 성과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지역 기업들의 우수 디자인이 국내․외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오른디자인과 수다도자기의 ‘한음채’
오른디자인과 수다도자기의 ‘한음채’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김용모)은 2025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지역기업이 출품한 우수상품 3건이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에 따라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올더타임의 ‘더가이드’.
㈜올더타임의 ‘더가이드’.

광주디자인진흥원에 따르면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일환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국내외 공모전 출품 등을 지원했다. 이에 힘입어 △오른디자인(대표 송현승)이 디자인한 수다도자기(대표 이영순)의 찻잔세트 ‘한음채’를 비롯해 △블랑스톤(대표 이경훈)의 자석형 트리샤 스푼·포크 세트 △킨더르(대표 박주희)의 프리미엄 모듈형 놀이가구 ‘라라브릭’이 2025 GD 상품에 각각 선정됐다.

이 가운데 오른디자인과 수다도자기의 협업상품 ‘한음채’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는 등 뛰어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GD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는 오는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25’에서 진행된다.

또, 미국 CES 출품 지원을 받은 ㈜올더타임(대표 조상은)은 AI 기반 여성 등의 안전을 의한 예방․대응 플랫폼 ‘더가이드(The Guide)’로 ‘2026 CES 혁신상(CES 2026 Innovation Awards)’의 ‘Human Security for All(모두를 위한 인간보호)’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다. ㈜올더타임측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IT 박람회인 CES 2026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 더가이드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광주디자인진흥원 김용모 원장은 “올해 대한민국 GD 및 CES 혁신상 수상을 계기로 지역기업이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