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5년도 광주광산경찰서 시민경찰학교’ 프로그램 참여
2025-11-12 16:36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2025년도 광주광산경찰서 시민경찰학교’ 프로그램 참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광주광산경찰서에서 주관한 ‘2025년도 광주광산경찰서 시민경찰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경찰행정학과 14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11월 7일 수료식을 마침으로써 그동안 학교에서 이론적으로만 접해왔던 경찰업무를 체험함과 동시에 우수교육이수자로 4학년 김민수 학생이 선정되어 상장을 수여받았다.
본 프로그램은 ▲경찰의 조직과 업무 ▲자치경찰의 이해 ▲112상황실 견학 ▲지역경찰 체험 ▲각종 범죄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되었고, 딥페이크·보이스피싱·신종마약과 교통사고 예방 및 처리 절차 등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찰을 잘 이해하고 사회를 좀 더 깊이 이해하는 큰 계기가 되었으며, 시민들의 경찰을 바라보는 시각이 긍적적으로 변화하였으면 좋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광주여대 경찰행정학과 박종렬 학과장은 “광주광산경찰서 시민경찰학교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찰 직역에서의 생생한 업무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으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교육을 마치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