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향적인 사람의 강점 8가지

2015-05-29 16:29

add remove print link

내향적인 사람은 종종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자신의 성격에 낙담한다. 주변 사람들은

내향적인 사람은 종종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자신의 성격에 낙담한다. 주변 사람들은 친하게 지내자며 술자리에 함께 가자고 손을 붙잡지만, 마음이 선뜻 내키지 않는다. 내가 왜 이런 성격으로 태어났는지 야속하기만 하다.

하지만 내향적인 사람은 외향적인 사람에게는 없는 강점이 있다. 내향성의 강점은 외향적인 사람이 탐내는 매력이기도 하다.

1. 사람 성격을 잘 파악한다.

말하고 행동하기보다 차분히 앉아 관찰을 즐기는 이들은 사람 파악에 능하다. 사람의 특성을 잘 알고 상대에 맞게 행동할 줄 안다.

[이하 pixabay.com]

2. 결정을 잘한다.

기분에 따라 결정하지 않는다. 오랫동안 심사숙고하고 장단점을 분석해 최상의 선택을 이끌어낸다.

3. 삶을 즐긴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보통 섬세하고 감성적이다. 자극에 민감한 이들은 기쁨, 슬픔, 행복, 재미를 쉽게 느끼고, 작은 것에도 감동한다.

4. 독립적이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 혼자 무언가 해 내기를 잘한다.

5.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는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진실하다. 쓸데없는 말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6. 상대에게 상처를 잘 주지 않는다.

내향적인 사람들은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느끼는지를 잘 안다. 따라서 상대에게 어떤 말을 했을 때 그 사람이 보일 반응을 미리 파악하고 상처받을 만한 말과 행동은 잘 하지 않는다.

7. 창의적이다.

차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즐기고 노트에 무언가를 끄적이는 이들은 창의성이 필요한 일들을 잘해낸다.

8. 감정을 조절할 줄 안다.

내향적인 사람은 감정을 숨길 줄 안다. 아무리 화가 나도 마음을 다스려 복잡한 상황을 만들지 않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