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 함부로 버리지 못하게 하는 기발한 방법

2015-09-10 15:27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상인들에게 담배꽁초는 큰 골칫덩이다. '담배꽁초를 버리지 마시오'라는 문구를 써 붙여

지역 상인들에게 담배꽁초는 큰 골칫덩이다. '담배꽁초를 버리지 마시오'라는 문구를 써 붙여도 몰래 담배꽁초를 버리는 일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영국 환경 단체 '허법'(Hubbub)은 이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냈다. 담배꽁초로 투표를 할 수 있는 담배꽁초함을 만든 것이다.

허법은 런던 도심에 이 상자를 설치한 후 중립적인 질문을 던졌다. 질문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축구선수는 누구? 호날두? 메시?' '당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경기는? 테니스 US오픈? 이탈리아 F1 그랑프리?' 등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축구선수는 누구? (런던 흡연자들은 호날두가 메시보다 더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좋아하는 스포츠경기는? 테니스 US오픈? 이탈리아 F1 그랑프리? (두 경기의 인기는 비슷하다)

이후 상자는 담배꽁초들로 가득 채워졌다. 동시에 길거리는 담배꽁초로부터 해방됐다.

허법은 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홈페이지로 "우리는 86%의 사람들이 담배꽁초를 버리는 것에 대해 역겹다고 생각하지만 그중 15%만이 이에 대해 말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때문에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웨스트민스터, 빌리저 스트리트에서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시도했다"고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