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재료로 '만능 크림' 만드는 법

2016-03-31 10:30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TV캐스트, 채널A '나는 몸신이다'4가지 재료로 쉽고 간단하게 '만능 크림' 만드

네이버 TV캐스트, 채널A '나는 몸신이다'

4가지 재료로 쉽고 간단하게 '만능 크림'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30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실제 나이 46세 '동안 몸신'으로 출연한 노은영 씨. 그는 '만능 크림' 제작 비법을 전했다.

노은영 씨는 "단 네 가지만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유화왁스, 정제수, 글리세린이 재료다.

첫 번째 비커에 코코넛 오일 4스푼 올리브유화왁스 1티스푼을 넣는다. 또 다른 비커에는 정제수 12스푼을 넣는다. 내용물이 담긴 두 비커를 중탕 또는 인덕션으로 가열해 준다. 올리브유화왁스가 녹을 때까지 가열한다.

두 비커 속 내용물은 60℃(섭씨온도) 이상만 유지하면 되고 온도 차이는 5℃ 이하여야 혼합하기 적당한 상태가 된다. 이어 노 씨는 "오일의 밀도가 물보다 높기 때문에 오일에 물을 섞어야 한다"며 오일과 올리브유화왁스가 담긴 비커에 정제수를 부었다.

혼합한 재료를 블렌더나 믹서로 약 10초 정도 돌려주고 스푼을 이용해 거품 가라앉히기를 5번 반복한다. 생크림 정도의 점성이 생기기 시작하면 글리세린 2스푼을 넣고 잘 섞은 후 완전히 식었다고 생각될 때 화장품 용기에 담아주면 된다. 완성된 크림은 냉장고에 보관한다.

정은아 씨가 진행하는 건강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방송한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