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 오일틴트, 전 제품 환불 가능하다

2016-06-02 16:20

add remove print link

볼륨업 오일틴트 / 아리따움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측이 문제가 된 '볼륨업 오일틴

볼륨업 오일틴트 / 아리따움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측이 문제가 된 '볼륨업 오일틴트' 전 제품을 환불·교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리따움 관계자는 2일 "제조번호나 호수, 구매처, 구매일자에 관계없이 모든 매장에서 전 제품을 교환·환불 받을 수 있다. 구매 영수증이나 제조번호 확인 절차 없이도 가능하다"고 했다.

지난 27일 아리따움은 '볼륨업 오일틴트' 일부 제품을 자진 회수했다. 2호와 5호 일부가 품질검사 과정에서 미생물 기준치를 초과했기 때문이다.

2호와 5호 가운데 제조번호 S051304, S031414, S030713, S050907에 해당하는 제품에 한해 매장에서는 교환 및 환불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용기에 적힌 제조번호가 지워졌거나 찾을 수 없다는 불만 글이 이어졌다.

제조번호 확인과 관련해 지난 30일 아리따움 상담원 A 씨는 "매장에 가서 구매내역을 확인하면 제품 번호를 알 수 있다. 구매 내역 확인이 어려우면 교환까지는 가능하다"고 했었다.

앞서 상담원이 전했던 내용을 언급하자 아리따움 관계자는 "저희는 맨처음부터 '전면 환불'로 상담원에게 공지했다. 각 매장과 콜센터 전달 과정에서 오해가 생긴 것 같다. 재차 전달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아리따움이 최초 올린 자진 회수 관련 공지사항에는 교환 환불 안내 문구가 없었다. 27일 공지사항을 올렸을 때와는 달리 2일 현재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구매일/구매처/호수/사용기한 등과 관계없이 전 제품 교환 및 환불 가능"이라는 문구가 덧붙여져 있다. (☞바로가기)

27일 아리따움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화면(왼쪽), '교환/환불 안내' 문구가 추가된 공지 화면 / 아리따움 홈페이지

이에 대해 관계자는 "제품 환불과 관련해 본사 지침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 등 문제가 있었다. 이에 내부 협의를 거쳐 문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