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불정초등학교에서 만난 역사꿈나무들

2016-12-01 09:46

add remove print link

학교로 찾아가는 역사골든벨 퀴즈대회

[지난달 23일, 성남에 위치한 불정초등학교 강당에서 불정초 역사꿈나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역사골든벨 3회차 예선전이 진행되었다.
이하 사진 / 문화유산국민신탁 촬영]

우리 문화유산 바로알기 프로젝트 : 어린이 역사골든벨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하여 문화유산국민신탁에서는 AK플라자와 함께 성남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역사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장안초등학교와 10월 매송초등학교에서 각각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역사골든벨 예선전이 진행되었다. 각 학교에서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이 12월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진행 될 어린이 역사골든벨 왕중왕에 학교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불정초 역사꿈나무들의 사기충전을 위하여 조한옥교장선생님의 격려사를 듣고 본격적으로 진행된 역사골든벨 퀴즈대회는 지난 예선전 때 보다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예선전에 참여하기 위해 평상시에 열심히 역사도서를 읽고 나름 열심히 퀴즈대회를 준비한 불정초 역사꿈나무들은 삼국시대와 조선시대 건국에 관한 문제를 모두 맞추는 ALL-PASS를 두 차례로 기록하기도 하였다.

4, 5, 6학년 고학년을 중심으로 참여하였던 지난 장안초등학교나 매송초등학교 예선전과 달리 불정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예선전에서는 1,2학년 저학년 참가자들도 눈에 띠었다.

이 날 퀴즈대회에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진행보조 자원봉사와 참여한 아이들의 간식을 불정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지원해주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치열하였던 어린이 역사골든벨 3차 예선전이 끝이 났다.

불정초등학교 대표로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은 12월 17일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진행될 '2016년 어린이 역사골든벨 왕중왕전'에 참가하여 장안초등학교와 매송초등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자웅을 겨를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