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이병헌, 고수..." 스타 총출동한 선관위 투표 독려 영상

2017-04-25 09:30

add remove print link

스타들이 총출동한 대통령 선거 투표 독려 영상이 공개됐다. 선관위는 25일 공식 페이스북에

스타들이 총출동한 대통령 선거 투표 독려 영상이 공개됐다.

선관위는 25일 공식 페이스북에 "0509 장미 프로젝트 - 나에게 투표란?"이라는 제목으로 제19대 대선 투표 독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선관위는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끄는 한편, 인물의 발자취와 공약, 정책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투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0509 장미 프로젝트 - 나에게 투표란? '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로 진행된 '0509 장미 프로젝트'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 투표 독려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끄는 한편, 지나치게 후보의 이미지에 의존해 투표하는 성향을 재고하고, 인물의 발자취와 공약, 정책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투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감독들과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 총 38명(이하 가나다순, 고소영, 고수, 고아성, 권율, 김성령, 김영광, 노희경 작가, 류준열, 박근형, 박서준, 박정민, 배성우, 배종옥, 백진희, 변영주 감독, 비와이, 서지혜, 소이현, 유노윤호, 이병헌, 이서진, 이순재, 이영진, 이정현, 이준, 이준익 감독, 이특, 이해영 감독, 이현우, 정연주, 정우성, 조진웅, 지진희, 진구, 한예리, 한재림 감독, 한지민, 한지선)과 워킹맘, 외국인 귀화자, 대학생, 청년사업가, NGO단체 대표 등 약 50명이 참여했습니다. #0509장미프로젝트 #장미프로젝트 #나에게투표란 #투표하세요 #뽑아주세요 #2017대선 #대선 #투표

Posted by 중앙선거관리위원회 on Monday, 24 April 2017

페이스북,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영상에는 배우와 영화감독 등 총 38명이 참여했다. 배우 정우성, 이병헌, 고수, 한지민, 고소영, 조진웅 씨 등과 영화감독 이해영, 변영주, 이준익, 한재림 씨 등이 출연했다.

이들은 투표 도장에 새겨진 '점 복(卜)'가 그려진 셔츠를 입고 "나에게 투표란?"이란 질문에 답했다.

이병헌 씨는 "자유"라고 얘기했고, 조진웅 씨는 "당당한 권리"라고 말했다. 정우성 씨는 "정당한 대한민국으로 가는 희망의 길"이라고 했고, 고수 씨는 "우리"라고 했다.

고소영 씨는 "우리 아이들이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의미의 바람", 배종옥 씨는 "내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징표", 노희경 작가는 "내 청춘들을 구해내는 일"이라고 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로 촬영됐다.

제19대 대통령 선거는 다음달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린다. 재외투표소 투표는 25~3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상투표는 다음달 1~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사전투표소 투표는 다음달 4~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