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강사가 공개한 수능 영어 30점 올리는 비법

2017-05-18 20:00

add remove print link

tvN '곽승준의 쿨까당'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수능 영어영역 점수 올리는 기술이 공개됐

tvN '곽승준의 쿨까당'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수능 영어영역 점수 올리는 기술이 공개됐다.

17일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는 출간 2주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3위안에 오른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장동완 저자와 스카이 에듀 조은정 강사, EBS/천재교육의 김재영 강사가 영어 전문가로 특별 출연해 영어 울렁증 극복법을 설명했다.

조은정 강사는 "수능 영어 시험을 잘 보려면 독해 시간 단축하는 기술 '독단기'가 중요하다"고 했다.

그는 "답은 첫 문장과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며 "수능 영어의 경우 보통 지문 첫 문장에 일반인들이 잘못 생각하는 오류, 관행, 통념, 실수가 자주 나온다. 이에 반박하는 답을 고르면 된다"고 말했다.

곰TV, tvN '곽승준의 쿨까당'

조 강사는 "보기를 보면 답이 보인다. 지문 독해 전에 선택지부터 파악하라"고 했다. 이어 "선택지에 서로 반대되는 보기가 있으면 둘 중 하나는 답"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기술로 "주제를 찾으려면 지문 속에서 명령문을 찾아야 한다. 명령문만 찾아도 10초 안에 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재영 강사는 "듣기 연습을 할 때 1.5배 속으로 들어야 한다. 연습을 그렇게 하면 실제 시험에서는 느리게 들리는 효과가 있다. 체감하는 시험 난이도가 준다"고 조언했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