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 “자율배식 다이어트”... 두 달 만에 23kg 감량 성공한 비법 공개 (영상)

2018-04-10 08:00

add remove print link

“살이 찌지 않는 음식 다섯 가지를 마음껏 먹는다”

이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이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남성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신동희·32)이 체중 감량 비법을 공개했다.

신동은 지난 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116kg에서 두 달 만에 93kg으로 감량에 성공한 이야기를 전했다.

"어떤 식으로 다이어트합니까?"라는 방송인 김성주(45) 씨 질문에 신동은 "(다이어트) 공부를 많이 했어요. 책도 많이 읽고 다큐멘터리도 한 다섯 편 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비법은 "자율배식 다이어트"라고 밝혔다.

곰TV,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그는 "배고픔을 참지 않고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을 마음껏 먹는다"고 덧붙였다. 김성주 씨가"(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 몇 가지 정도 있어요?"라고 묻자 신동은 "다섯 가지 있어요"라고 말했다.

신동이 밝힌 '살이 찌지 않는 음식' 첫 번째는 '두유'다. 신동은 "많은 분들이 제일 의아해하실 텐데 저는 이걸 밥 대신 먹습니다"라고 주장했다. "두유 먹으면 밥은 안 먹는다"고 전했다.

두 번째는 '참치'였다. 신동은 "참치 기름은 몸에 나쁜 기름이 아니라 괜찮다"고 말했다. 세 번째 음식은 '칼라만시 젤리'다. 그는 "칼로리가 낮은 젤리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지는 식품은 '바질 캔디'와 '제로 콜라'였다. 이날 방송에서 신동 다이어트 비법은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제품만 섭취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