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전 필수” 썸남썸녀의 '진짜' 인성을 확인하는 방법 (조언 영상)

2018-04-18 14:30

add remove print link

"내가 아니라 외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상황적으로 을이 되는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지를 관찰해라"

유튜브, 오마르의 삶

연애 전 썸남썸녀 인성을 확인하는 방법을 전한 유튜버 영상이 화제다. 최근 유튜브 채널 '오마르의 삶'에 올라온 영상이다.

영상에서 유튜버는 "썸을 타게 되면 데이트 비슷한 걸 하면서 상대를 파악하게 된다. 보통 3번 정도 데이트를 하면 더 만나볼지 그만할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 시간은 그 사람의 전부에 대해 알기 어려운 시간"이라고 입을 열었다.

이하 유튜브 '오마르의 삶'
이하 유튜브 '오마르의 삶'

이어 "썸탈 땐 그 사람의 모습을 제대로 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시야가 좁아지고 서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열심히 포장하게 된다"고 말했다.

유튜버는 "내가 아니라 외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 상황적으로 을이 되는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지를 관찰해라"고 조언했다. 유튜버는 "인간은 상황적으로 권력을 쥐게 될 때, 자신보다 약한 사람을 대할 때 본성이 나온다"고 했다.

이어 "나에게 한없이 다정한 사람이 아르바이트생한테는 아무렇지 않게 반말하고, 커피를 쏟고 미안해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 실제 인성은 후자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이트 중 전화를 어떻게 받는지, 말투나 태도를 관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유튜버는 "'저는 저한테만 잘해주면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 인간은 자신보다 약한 사람과 익숙한 사람 대할 때 본모습이 나온다. 그런데 여러분이 언제까지 잘 보여야만 하는 갑이겠냐. 어느 순간 편한 사람이 돼서 그 모습을 겪어야 할 수 있다"고 했다.

끝으로 "연애는 신중해야 한다. 썸 타는 시기에 모든 걸 좋게만 생각하다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스틸컷
영화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스틸컷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