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 고등학생 생명과학 체험교실 성료

2018-09-02 13:34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고등학생 이공계 진로 진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
광주시교육과학연구원

"고등학생 이공계 진로 진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영주)이 관내 고등학교 2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8월25일부터 9월1일까지 고등학생 생명과학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생명과학 체험교실은 과학에 대한 흥미유발 및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융합적인 탐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과정은 DNA추출 실험, 범죄현장의 DNA로 범인찾기 프로젝트, 천연항생물질 항생제 (세균) 배지(培地)실험, 멸치해부실험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변화하는 과학 동향을 반영해 구성했다.

교육과학연구원 이영주 원장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진로를 탐색해 결정하는 데 과학연구원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본원에서 이뤄지는 고등학생 체험교실이나 탐구교실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생명과학 체험교실에 참여한 전남고등학교 이정원 학생은 “생명과학 체험교실을 통해 학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DNA 추출 실험에선 추상적이어서 직접 볼 수 없는 유전자를 구체적으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멸치해부실험에선 먹기만 했지 실제 척추동물의 구조를 실생활에서 자주 보는 멸치로 확인해 흥미 있었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연구원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고등학생들의 진로체험 활동을 위해 오는 9월15일, 10월13일, 11월4일부터 각 이틀간 지구과학‧화학‧물리 분야에서 고등학생 탐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구과학은 접수가 끝났으며 화학과 물리 진로체험은 9월 13일과 18일부터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