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시승 보험 간편 가입으로 “사고 걱정 NO~!”

2019-03-13 17:30

add remove print link

파킹클라우드, 중고차 매매단지에 입출차 시스템 등 통합 차량 관리 서비스 제공
차량 이력 자동 전송으로 복잡한 서류 절차 없이 간편 보험 가입 길 열어

파킹클라우드㈜ 신상용대표(오른쪽)가 한화손해보험 김태열고객시장혁신실장(가운데), 오토업컴퍼니 김선황대표(왼쪽)와 함께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파킹클라우드
파킹클라우드㈜ 신상용대표(오른쪽)가 한화손해보험 김태열고객시장혁신실장(가운데), 오토업컴퍼니 김선황대표(왼쪽)와 함께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파킹클라우드
중고차 딜러와 소비자에게 희소식이다.

스마트 주차 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대표 신상용)와 손해보험 전문기업 한화손해보험(대표 박윤식), 비대면 차량 정보 플랫폼 운영회사 오토업컴퍼니(대표 김선황)는 13일 여의도 한화금융센터빌딩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중고차 시승 보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서 3개사는 파킹클라우드가 서비스하는 차량 통합관제시스템 ‘아이파킹’과 오토업컴퍼니가 운영하는 차량 옵션분석과 중고차 정보 앱 ‘오토업’을 활용한 한화손해보험의 ‘1-Day중고차 시승보험’ 상품을 함께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소비자나 매매상사는 중고차를 고를 때 즉석에서 저렴한 보험료로 간편하게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이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게이트에서 차량 입고 시 차량번호 인식으로 매물 차량을 인증하고 출차 이력 관리나 시승 승인 등이 가능하다. 이러한 아이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차량 시승을 위한 출차 시 오토업의 중고차 관련 정보를 연동하여 실 매물 확인 및 시승 승인을 통해 보험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아이파킹 솔루션을 이용하면 중고차 매매단지 차량의 투명한 입·출차 관리와 시승 이력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파킹클라우드는 일찌감치 중고차 허위매물을 원천 방지하는 등의 매매단지 관련 각종 특허들을 출원, 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차량 입고 시 차량번호 인식과 빅데이터 기반으로 실증 매물을 인증해 허위 또는 대포 차량을 원천 방지하고, 실제 보유중인 차량의 실시간 매물 현황을 조회하는 등 확장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출차 정보 알림과 매매차량 위치 조회, 무단 이탈 예방 등 시승 차량 관리가 용이해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3개사는 향후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아이파킹 솔루션이 설치된 게이트를 출입하는 즉시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되는 스마트계약(smart-contract) 서비스도 발전시켜 개인정보보호는 물론 가입 편의성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간편 시승 보험 가입 서비스로 중고차 시장의 고질적인 불편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에는 허위 매물을 원천 차단하는 차량 인증과 실제 보유중인 차량의 실시간 현황 파악, 자동 보험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