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모멘텀을 잘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2019-05-13 14:30

add remove print link

1분기 영업실적 부진, 시장 전망치 미달
‘서머너즈워’ 매출 모멘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3일 컴투스에 대해 1분기 영업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이라고 전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컴투스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3% 줄어든 1077억원, 영업이익은 8% 감소한 302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에 다소 미달했다”며 “1분기 영업실적이 전분기 대비 부진했던 것은 2/28 아시아 제외 120여개국 글로벌 론칭을 단행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신규 매출기여보다 서머너즈워 매출 감소가 더 컸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성종화 연구원은 “‘서머너즈워’ 매출은 2분기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앞두고 숨을 고르는 형태의 자연감소세”라며 “1분기 영업실적이 시장 전망치에 미달한 것은 주력게임인 서머너즈워 매출 감소폭이 예상보다 좀 더 컸기 때문”이라고 추정했다.

성 연구원은 “게임주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신작모멘텀’”이라며 “컴투스의 주가는 1분기 실적 발표 직전까지 지속적인 조정을 거쳤었는데 이는 기대신작 중 하나인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흥행에 실패함에 따라 어쩔 수 없이 거쳐야 할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머너즈워 매출 모멘텀은 4∼5월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 6월 ‘차원의 홀’ 콘텐츠 업데이트, 3분기-4분기 SWC(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쉽) 등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신작모멘텀으로 작용할 만한 기대신작은 서머너즈워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게임(MMORPG), 히어로즈워2,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중 서머너즈워 MMORPG, 히어로즈워2는 모두 올해말 글로벌 론칭 목표이므로 하반기에는 이들 기대 신작 중심으로 의미 있는 수준의 신작 모멘텀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라고 전망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