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성이 동네 길 고양이를 바닥에 내리쳐 죽였습니다” (영상)

2019-07-01 08:46

add remove print link

지난달 27일 동물자유연대가 공개한 제보글과 영상
경기도 화성에서 발생한 사건… 결국 숨진 채 발견된 길 고양이

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영상 캡처
동물자유연대 인스타그램 영상 캡처

한 남성이 길고양이를 잔인하게 바닥에 내리치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달 27일 동물자유연대 공식 SNS에는 "지난 25일 새벽 3시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서 한 남성이 길고양이를 잔혹하게 죽였다"는 제보자 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지난 6월 25일 새벽, 경기 화성 한 미용실 CCTV에 찍힌 영상입니다. 동네 주민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영상에 등장하고 바닥에 무언가를 격하게 패대기치기를 수차례. 그 무언가는 고양이었고, 이 고양이는 마을 한켠 풀 숲에 차갑게 식은채 발견되었습니다. ⠀⠀⠀ 26일, 동물자유연대는 경기도 화성시 한 주민분으로부터 고양이 살해 사건을 제보받았습니다. 주민들에게 사랑받으며 거리에서 살아가던 시껌스가 하루 종일 상주하다시피하는 동네 미용실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아무리 찾아보고 불러봐도 나타나지 않아 걱정하던 차에 미용실 주변에서 눈에 띄 의문의 핏자국. 미용실 CCTV를 돌려보던 제보자분과 동네주민들은 경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영상 속 한 남성은 곧 거침 없이 고양이에게 다가갑니다. 이어 바닥에 무언가를 격하게 패대기치기를 수차례. 그림자 형상이 영상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그리고 26일 애교 많고 사람을 잘 따르던 시껌스는 마을 한켠 풀 숲에 차갑게 식은채 발견되었습니다. ⠀⠀⠀ 오늘도 수많은 시껌스가 돌봄과 사랑을 주는 이들과 혐오섞인 눈으로 바라보는 이들의 경계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이들을 사랑하라고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살아있는 생명을 괴롭히거나 죽여서는 안 됩니다. ⠀⠀⠀ 동물자유연대는 무고한 생명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죽인 범인에 대해 합당한 처벌을 촉구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관할서인 화성서부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사건을 모니터링하겠습니다. 수사기관의 적극적인 수사와 엄중한 처벌을 촉구하는 서명에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 서명하기는 스토리와 하이라이트를 확인해주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 프로필 동물자유연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길고양이시껌스 #길고양이학대살해 #학대자강력처벌 #엄정수사촉구 #동물학대처벌강화 #동물자유연대

동물자유연대(@kawa.hq)님의 공유 게시물님,

제보자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새벽 3시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서 한 남성이 길고양이를 바닥에 내리쳤고, '시껌스'라는 이름의 길고양이는 결국 지난 26일 사체로 발견됐다. 제보자로부터 받은 영상에는 고양이를 학대하고 있는 남성의 그림자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동자연은 "이 고양이는 애교 많은 길고양이로 동네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모든 이가 거리의 고양이를 사랑할 수는 없지만, 그 누구도 이들을 괴롭히거나 죽여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고한 생명을 아무런 거리낌 없이 죽인 범인에 대해 합당한 처벌을 촉구할 것”이라며 “관할서인 화성 서부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사건을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home 윤희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