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남부체육센터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2019-07-09 13:02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부평구청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월 3일 부평남부체육센터 신축에 대한 설계공모

출처 부평구청
출처 부평구청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월 3일 부평남부체육센터 신축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를 개최하고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심사는 건축분야 건축사, 구조기술사,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이루어졌으며, 접수된 6개 작품을 평가 후 최종 입상작을 결정했다.

최우수작은 인천 지역 업체인 ㈜상지건축사사무소, 우수작은 ㈜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우림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의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작품은 그린나래(자연이 그린 아름다운 날개)라는 주제이다. 이 작품은 주민의 편의성과 각 스포츠 종목 기능별 동선의 분리가 잘 구현돼있으며, 주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형태로 환경 친화적 제로에너지 건축물 실현을 위한 계획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부평남부체육센터는 경찰종합학교 이전 부지인 부평동 663-30,32번지에 총 365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연면적 6,821㎡, 지하 2층~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구는 2020년 2월 말까지 실시 설계를 완료 후 2020년 3월에 착공, 2022년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 남부권(부평2·3·6동, 부개1동, 일신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체육센터 건립 모델이 제시되어 매우 기쁘다”며 “부평남부체육센터의 건립이 생활체육 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인한 삶의 질 향상과 주민 건강·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