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가비비바락 국수' 소용량 레시피 문의 폭주하자 백종원이 만든 영상
2019-08-01 11:45
add remove print link
정신줄 놓고 먹는다는 '강식당2' 비빔국수 2인 레시피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방법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가 '강식당2' 니가비비바락 국수 2인분 레시피를 공개했다.
니가비비바락 국수는 지난 7월 tvN '강식당2'에 출연한 백종원 씨가 멤버들에게 전수한 비빔국수다.
당시 강호동 씨에게 비빔국수에 대해 설명한 백종원 씨는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며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방송 후 해당 레시피가 주목받자 백종원 씨는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통해 자세한 요리 과정을 전했다. 2인분 양이다.
양념 재료는 돼지고기 40g, 물 20g, 양파 30g, 대파 60g, 맛술 20g, 황설탕 20g, 물엿 40g, 진간장 40g, 간 마늘 10g, 고운 고춧가루 20g, 간 생강 조금이다. 고명 재료는 쪽파, 참기름, 통깨 가루 등이 필요하다. 설탕, 물엿, 맛술 등 양은 취향에 따라 조금씩 조절하면 된다.

고춧가루와 간 마늘을 뺀 양념 재료를 냄비에 넣어 섞은 뒤 불에 올려 졸인다.
백종원 씨는 "밥 비벼 먹어도 될 정도의 짭조름한 맛이 날 때까지 졸이면 된다"고 했다. 졸여서 식힌 양념에 고춧가루와 간 마늘을 넣고 버무려주면 니가비비바락 국수 양념장이 완성된다.



그는 "완성한 양념장은 바로 드시기보다는 반나절 놨다가 드시면 맛이 풍부해진다"고 말했다.
원하는 면을 삶아 양념장을 올리면 '니가비비바락 국수'가 완성된다. 고명은 취향에 따라 추가로 올리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