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사라졌나요? 갑자기 접속 불가 상태입니다“

2019-10-11 11:50

add remove print link

싸이월드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접속 불가
싸이월드 홈페이지 도메인 11월 12일 만료 예정

이하 싸이월드
이하 싸이월드

싸이월드 홈페이지 도메인이 11월 12일 만료된다고 IT 조선이 11일 보도했다. 현재 싸이월드 웹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모두 접속할 수 없는 상태다. 그동안 올린 사진과 다이어리 등을 백업조차 할 수 없다.

IT 조선은 "1일 이후 싸이월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접속은커녕 로그인조차 되지 않고 있다. 심지어 싸이월드 측은 도메인 주소가 만료된 이후 서비스 종료 여부를 정확히 공지하지 않았다"고 했다.

IT 조선은 "싸이월드 측이 11월 12일 이후 도메인을 연장하거나 서비스 백업, 이관 작업 등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1999년 이후 싸이월드에 쌓인 이용자 데이터는 사실상 회생 불가 상태가 된다"고 했다.

[단독] '싸이월드' 역사 속으로…도메인 만료 공지조차 없어 뒤끝 남겨 현재 접속 불가…11월 12일 도메인 만료 예정전제완 대표 등 싸이월드 측 관계자 모두 연락 두절정확한 공지 없어…각종 데이터·자료 복구 불가능..
it.chosun.com
싸이월드 접속이 되지 않자 네티즌들도 당황하고 있다.

한 블로거는 지난 8일 "싸이월드가 아예 사라졌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가을이 되다 보니 갑자기 소녀 갬성의 중2병 모드가 돼 갑자기 생각 난 싸이월드. 제 20대 초반 허세의 한 페이지였던 싸이월드가 없어졌네요. 괜스레 센치해집니다"라고 말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도 11일 "싸이월드는 사라지기 전에 백업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싸이월드 로고
싸이월드 로고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