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민주당 광산갑 위원장 출판기념회 대성황

2019-11-10 16:03

add remove print link

이용빈 민주당 광산갑 위원장 출판기념회 대성황

정치·사회·경제·문화·체육·안보 분야 리더, 주민, 지지자 등 각계각층 3500여 명 참석

저자 이용빈 “자신이 걸어온 길 발가벗겨 보여주는 것은 정치하겠다고 나선 사람의 의무다”

“반가운 사람은 무엇보다 우리 편을 들어주는 사람이잖아요? 그렇다면 이용빈 저자는 누구에게 반가운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정치의 반가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분(광주시민·광산구민)에게 가장 반가운 사람이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지역위원장 출판기념회가 10일 오후 2시 광산구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정치·사회·경제·문화·체육·안보 분야 리더를 비롯해 우리 지역의 주민, 지지자 등 약 3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끝났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부겸 전 행안부 장관, 정세균 전 국회의장, 이인영 원내대표, 박광온, 표창원, 설훈, 박홍근, 최재성 국회의원, 양향자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 등은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축사에서 “이용빈 위원장의 삶 자체가 드라마다. ‘마을주치의’로서 몸과 마음을 치유했던 의사, 그리고 우리 사회, 정치, 민족의 주치의로서의 여정을 열어간다”며 “용빈아! 잘 부탁해”라고 축하를 전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용빈 위원장은 광주시민의 곁에서 ‘마을주치의’로 지역공동체와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정치의 진정한 역할이 무엇인지 몸소 보여줬다”며 “이 위원장의 시민주권정치의 염원이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기를 소망한다”고 축하를 보냈다.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은 “더불어민주당의 호남영재 영입 제1호 이용빈 위원장 출판기념회를 축하한다”며 “사회적 약자를 위해 오랫동안 의료봉사를 실천하고, 공동체의 아픔을 나누고 의료인 동료들과 함께 사회봉사단체와 연대해 시민운동을 펼쳐와 저절로 존경의 마음을 가지게 됐다”고 전했다.

저자와 대화를 위해 무대에 오른 송유진(전 제17보병사단장), 공성술(웹툰작가), 장미희(북한이탈주민), 김영오(세월호), 김기순(주민자치), 박종민(사회복지), 유경순(농부), 정성범(청년농부), 이송재(소상공인), 신정호(청년정치인) 등 10명의 대담자는 ‘반가운 사람들과의 반가운 만남의 과정을 담은 여정이자, 사회의 여러 면을 폭넓게 비추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용빈 저자는 “용빈아! 는 진짜 반겨주고 싶은 사람에게 시민이 명령하는 소리, 시민주권이 작동되는 소리, 광주 자존심을 부르는 소리, 같은 것이었으면 정말 좋겠다는 소망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또 저자는 “사람을 알려면 그 사람이 걸어온 길을 살펴봐야 한다는 격언이 있듯이, 자신이 걸어온 길을 발가벗겨 보여주는 것은 정치하겠다고 나선 사람의 의무이기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자 가족(부모님·아내)의 축하 속에 최근 자녀들의 교육(진학)이 공정사회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저자 아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가 모든 참석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저는 아빠처럼 의사로 사회에 봉사만 하는 삶은 너무 힘들다고 우겼던 사춘기 시절을 생각하면 웃음이 나옵니다...(중략) 왜냐구요? 지금 저는 뉴욕에서 이주노동자 생활을 하고 있거든요. 보험이 없으면 몸이 아플 때 너무 서러운 이주노동자의 삶을 살면서...(중략) 광주에서 이주노동자들의 생활이 어떨지 저는 잘 이해가 갑니다. 그들의 주치의가 되어준 아빠의 삶. 실은 존경했습니다”

이용빈 저자는 광주 출신으로 육사를 자퇴하고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월곡동에 병원을 개업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포용적 사회안전망강화 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올해 최고 권위인 보령제약 의료봉사상 수상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전국 지역위원회 당무감사 최우수 위원회 선정 당대표 특별포상,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우수활동 경진대회 1등, 민주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제로페이 캠페인 당대표 특별포상 등 3관왕을 차지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지역위원회로 올라섰다.

[주요 참석자…무순] 이개호.정병석.장휘국.송갑석.이형석.하승창.김경진.김동찬.고재유.송병태.강박원.박하열.박하경.양화승.김춘호.김삼호.문인.서대석.임택.김병내.민형배.최영호.유귀숙.조오섭.이정희.박시종.전진숙.윤영덕.최회용.이남재.정준호.김성진.이석형.서정성.정진욱.김성환.김승철.이철우.최영태.박재만.정영일.박종균.강기석.조기주.고점례.정무창.김광란.김학실.김익주.이정환.이홍일.박미정.장재성.정순애.송형일.황현택.김용집.김점기.임미란.반재신.이경호.신수정.조석호.김나윤.나현.최영환.장연주.김은단.공병철.조영임.강장원.유영종.이귀순..김미영.김영관.김재호.김태완.박경신.박현석.윤혜영.이영훈.김승남.최회용.원순석.도제스님.노동일.허정.박승현.신정훈.윤난실.장성수.윤봉근.위인백.김상윤.이강.최철.정용화.임추섭.김영용.나간채.류한호.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