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앤 리치를 위한 모델하우스” 디자이너 정은주의 '빌라 일 두오모' 투어

2020-05-21 17:18

add remove print link

눈으로라도 가져보고 싶은 럭셔리 가구와 소품
인테리어 디자이너 정은주의 랜선 샵 투어

인테리어 디자이너 정은주 씨가 본인 유튜브 채널 '정은주 리빙TV'에서 두오모앤코(DUOMO&CO)의 브랜드 제품들로 꾸민 럭셔리 공간 '빌라 일 두오모'(Villa IL DUOMO)를 소개해 화제다.

이하 두오모앤코 홈페이지
이하 두오모앤코 홈페이지

빌라 일 두오모는 유럽의 가구, 조명, 주방 등 주거 전반에 걸친 세대를 초월한 최고급 브랜드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두오모앤코의 가구로 구성한 쇼룸으로 현대인의 삶을 투영하는 도시 주거 공간의 다양한 Life style & pattern을 S, M, L 세 크기의 공간으로 나누어 레지던스 플랫폼에 담은 공간이다.

두오모앤코 건물 6, 7, 8층에 있는 '빌라 일 두오모'는 화장실, 주방, 바닥 등 모두 두오모앤코에서 판매되는 제품들로 이루어진 고급 레지던스로, 그 중 7-8층은 추후 임대하여 실제 입주민들이 지낼 예정이고, 6층은 오픈하우스로서 손님들이 보다 실감나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쇼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부층에는 WALTER KNOLL의 전용 테라스와 쇼룸이 연계되어 있으며 서울 시티의 드라마틱한 파노라마 뷰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이 있다.

최고급 수준의 자재와 가구가 공간에 잘 어우러져 생활에서 그 편리함을 확인 할 수 있는 설계에 중점을 둔 빌라 일 두오모는 작지만 모든 럭셔리함이 다 모여있는 총 집합체 같은 공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interior_style3370
인스타그램 @interior_style3370

유튜브 영상에서 디자이너 정은주 씨는 이 공간을 "두오모앤코(DUOMO&CO)에서 취급하고 있는 불탑주방, 조명, 가구들을 총망라한 작지만 럭셔리한 공간을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디자이너 정은주 씨 인터뷰

정은주 씨 유튜브, '정은주 리빙TV'
정은주 씨 유튜브, '정은주 리빙TV'

빌라 일 두오모는 어떤 공간인가?

두오모앤코(DUOMO&CO)가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다양한 리빙 브랜드들로 꾸며진 공간을 마련했다. 모델 하우스 개념으로 고객들이 브랜드들의 제품을 직접 느끼고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지하 4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있는데 2개 층은 외국인이 사용할 수 있는 레지던스 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6층/8층은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공간은 기본적으로 빌트인 되어있는 공간에 신상품이 들어오면 소품을 새롭게 스타일링하여 공간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빌라 일 두오모의 여러 공간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공간은 어디인가?

가장 인상 깊었던 공간은 27평, 17평짜리 모델이다.

나뿐만 아닌 많은 디자이너가 17평 공간의 레이아웃을 좋아하고 호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가운데 메스를 두고 'ㅁ'자 모양으로 도는 디자인이 독특하고 작은 평수지만 층고가 높아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주어 이 공간이 가장 인상 깊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Small but Luxurious! 17평의 레지던스 크지않은 면적을 가운데 코어를 중심으로 ㅁ자로 풀어낸 공간이에요☑️ 동영상으로라도 직접 공간을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올려보아요????????(내일 영상에선 4가지 공간이 모두 담길 예정이에요) @duomo_tns_official . . . 유튜브 정은주 리빙TV에서 앞으로도 멋지고 도움되는 영상 많이 보여드릴게요????구독자도 3700명이 넘고 2주전부터 광고도 달려서 꿈인지 생시인지????ㅋㅋ 여러분 덕분입니당???????? #인테리어#홈인테리어#리모델링#정은주리빙TV#빌라일두오모#두오모앤코#라이프스타일 #집스타그램#집꾸미기#홈스타일링#공간#집#리빙#취향#홈 #인테리어디자이너정은주#정은주#스타일#인테리어디자이너

인테리어디자이너 정은주 EunJoo Jung(@interior_style3370)님의 공유 게시물님,

빌라 일 두오모의 메인 타켓은 누구라고 생각하나?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갖은 대상들이 빌라 일 두오모에 적합한지 제안해달라.

요즘 1-2인 가족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아무래도 작은 공간을 하이앤드 브랜드로 럭셔리하게 구성한 두오모의 메인 타켓은 요즘 많이 말하는 '영 앤 리치'인 것 같다.

예전에는 넓고 큰 대저택에 사는 것이 럭셔리한 삶을 표현하는 방식이라고 여겨졌지만, 최근 영 앤 리치들 사이에선 공간의 규모보다 작은 공간이라도 그 안에 자신이 추구하는 인테리어 콘셉트가 얼마나 명확히 구현되었느냐를 더 중요시하는 풍조가 자리잡았다.

두오모 일 빌라는 공간은 좁지만 럭셔리한 가구, 조명, 소품 등을 활용하여 분명한 콘셉트를 구현한 공간이면서 트렌드까지 반영했기에 1-2인 가구 규모의 영 앤 리치들에게 적합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소 1-2인 가구에 중점을 둔 공간으로 보이는데 3-4인 가족이 주거하기에는 어떤가?

넓은 공간을 청소하는 데 부담을 느끼거나 집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에게도 적합한 공간이다. 즉 다양한 방면에서 괜찮은 공간이다. 은퇴한 부부가 살기에도 적합한 공간이다.

하지만 3~4인 가구는 최소한 방이 3개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공간적인 제한이 그들에겐 무리가 있다.

내가 두오모를 'Small and Luxury'라고 표현한 이유는 특정적인 공간이기보다 모든 공간을 보고 느낀 점이었다.

만약 두오모의 모델 표본을 합친다면 3~4인 가구에 적합할 수도 있겠다.

빌라 일 두오모와 다른 쇼룸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다른 쇼룸같은 경우에는 특정 브랜드만 모여있는 경우가 많은데 빌라 일 두오모는 두오모앤코의 브랜드들만 있다고 하지만 다양한 두오모앤코 브랜드 가구들을 섞어서 배치한 게 인상 깊었다.

이는 모던과 클래식이 모두 조화롭게 디스플레이 돼 있어 고객이 자신의 집을 연상하기에도 좋다.

home 김윤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