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ed by 네스프레소

“커피 좀 바꿔주세요!”...이유 있는 직장인들의 외침

2020-06-08 08:30

add remove print link

젊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만족감을 주는 회사 복지는?
회사 내에 갖춰진 오피스 카페에서 마시는 '찐' 커피 선호

이하 네스프레소
Question. 하루 평균 8시간 이상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이 회사 한 번 참 잘 다니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는 언제일까? 특히 젊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큰 만족감을 주는 회사 복지는 무엇일까?
Answer. 
No! 회식을 위한 회식이나 재미도 의미도 없는 소모적인 워크숍은 사절~
Yes!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직장인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회사 복지란, 바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것!

그렇다면 요즘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복지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할까? 바로 근무 시간이 아닐 때도 수시로 그리워지고, 만약 미래에 자신이 회사를 차린다 해도 가장 먼저 갖출 것 같은 것이다. 이를테면, 회사 내에 갖춰진 오피스 카페에서 마시는 오감을 사로잡는 ‘찐’ 커피 한 잔!

요즘 회사가 ‘찐’ 커피 맛집을 회사에 갖춰야 하는 이유

아직 덜 깬 정신, 늘어진 몸을 회사 사무실에 앉혀 놓고 가만히 멍 때리다가도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어느새 눈이 또렷해진 경험이 있을 터. 업무의 노곤함 속에서도 풍미 가득한 커피 한모금에 괜히 설레는 하루가 시작되는 느낌을 받았던 기억이 꽤 있을 것이다.

커피 한 잔이 직장인 10명 가운데 9명의 일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 조사에 따르면, 오피스 직원들의 92%가 커피를 함께 마실 때 상대방과 더욱 편하게 소통하고, 전문적인 협업이 가능하다고 답했다.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도 회사가 제공하는 커피의 긍정적인 영향력이 증명됐다. 오피스 고객의 90%가 네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직원들을 위한 회사의 배려라고 생각했던 것.  이렇듯 ‘커피 복지’는 우리 예상보다 훨씬 더 직장인의 근무 만족도나 회사 선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었다.

직장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오피스 ‘커피 복지’란?

직장인들의 하루를 열고, 마음을 설레게 하는 완벽한 커피 한 잔이 있는 곳. 회사가 추구해야 할 오피스 카페란 어떤 모습일까? 

커피 마실 때의 분위기와 풍미를 모두 중시하는 요즘 직장인들은 엣지 있는 카페 혹은 집에서 마시던 갓 추출한 깊은 맛과 향의 커피 한 잔을 회사에서도 만나고 싶어 한다. 카페테리아의 멋진 분위기를 직장 내에 옮겨 놓으면서도 맛까지 완벽한 프리미엄 커피를 원하는 것이다. 

젊은 직장인들 대상의 한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36%가 회사 내 라운지와 휴게 공간을 원했고,  사무 공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에서도 절반 이상이 잘 설계된 키친이나 카페가 오피스 공간 혁신의 핵심이라고 대답했다. 

회사 내에 분위기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을 마련했다면, 최상의 원두로 ‘찐’ 커피 맛집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최상 품질의 커피야말로 직원들의 경험을 중시한다는 회사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직원들 역시 고퀄리티 커피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회사가 직원을 케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네스프레소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커피 기준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1,018명 중 75%가 '커피의 품질'이 매우 또는 극히 중요하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75%는 ‘직원들이 회사에서 네스프레소 커피를 이용할 수 있으면 스스로 가치가 있다고 느낀다’는데 동의했다. 

그렇다면 완벽한 풍미를 자랑하는 다양한 커피와 함께 하는 복지라면 네스프레소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일 터. 최근 스토브리그, 하이에나, 부부의 세계 등 드라마 속 사무실 장면에서도 꼭 한 번씩 등장하는 ‘네스프레소’야말로 오피스 고객을 위한 베스트 선택이 아닐까?

“너희 회사도 네스프레소 마셔?”
“응, 우리도 회사 커피 복지 하나는 진짜 최고!”

어느새 오피스에서 네스프레소를 즐긴다는 건, 만족스러운 직장의 요건 중 하나를 확실히 갖추고 있음을 증명하는 셈이 됐다.

오피스의 가치를 높이는 커피 한 잔의 힘, 네스프레소 모멘토

네스프레소 역시 그 기대에 부응하듯 오피스 카페 트렌드에 대한 회사와 직원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해 진정한 커피 맛집의 훌륭한 롤모델로 자리 잡아가는 중이다. 네스프레소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엄선한 환경에서 재배된 커피만을 사용한다. 특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은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들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진 13가지 커피로, 오피스에서도 깊은 맛과 향의 좋은 커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이렇게 세련된 커피 맛집임에도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거나 따로 바리스타를 뽑지 않아도 된다는 것 또한 큰 매력. 기업의 사장님은 오피스 카페 관리에 들이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직원들은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기업 전용 커피와 커피 머신을 제공하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에서 최근 오피스 카페에 어울리는 신제품 ‘네스프레소 모멘토(Nespresso Momento)’를 출시했다.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네스프레소 모멘토는 직관적인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커피 추출이 가능하여 직원들이 원하는 커피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주고 터치 디스플레이의 가이드에 따라 누구나 빠르게 커피머신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커피 캡슐 인식으로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까지 직원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최적의 레시피를 제안한다. 쉬운 사용과 관리 덕분에 아낀 시간을 온전히 나만의 혹은 동료들과의 커피 타임을 즐길 수 있다. 

(좌)네스프레소 모멘토 100(Nespresso Momento 100)은 싱글 헤드, (우) 네스프레소 모멘토 200 (Nespresso Momento 200)은 더블 헤드를 적용하고 있다.

내구성 높은 부품으로 만들어 믿고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네스프레소가 직접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로 고장에 대한 걱정을 확 낮췄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리더스 패키지(Nespresso Momento Leader’s Package)를 이용하면 더 좋은 혜택으로 네스프레소 모멘토를 경험할 수 있다. 직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라면, 누구보다 먼저 오피스 카페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출시한 이 패키지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그리고 사무실에서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액세서리가 아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기간 오피스 커피머신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한 달 동안 네스프레소 모멘토를 1개월 간 체험해볼 수 있는 출시 기념 혜택도 진행하니 참고할 것. 20인 이상 오피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업의 사내 커피머신 및 커피 담당 부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머신 구매는 네스프레소 프로페셔널 클럽(080-734-1113)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커피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home 김정윤 기자 sallyun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