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도시를 코로나19 악몽에 다시 빠지게 만들어버린 '단 한 번의 성관계'

2020-07-03 13:25

add remove print link

격리자 감시하는 경비원이 격리자와 '성접촉'
감염된 경비원으로 인해 확진자 잇따라 발생

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픽사베이 자료사진입니다.
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픽사베이 자료사진입니다.
단 한 차례의 성관계가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을 ‘멘붕’에 빠뜨렸다. 코로나19 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멜버른이 고립될 위기에 처했다.

호주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비교적 잘 방어한 나라로 꼽혔다. 하지만 최근 두 자릿수 확진자가 10일 넘게 발생하고 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지난 1일(현지 시각) 자정을 기점으로 코로나19 신규 환자들이 집중된 멜버른의 브로드메도우, 부르클린, 글랜로리, 브런스위크 등 10개 지역을 대상으로 4주간 3단계 봉쇄령이 발령됐다.

다니엘 앤드류스 빅토리아주 총리는 “코로나19의 전염성 때문에 전례 없는 특별 조처를 할 수밖에 없다"면서 "이들 지역을 봉쇄하지 않으면 멜버른 전 지역을 봉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멜버른에 코로나19가 퍼진 경위다.

호주는 해외 입국자들을 호텔에 격리하고 밖으로 못나가게 경비원들이 지키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문제는 한 경비원이 격리자와성관계를 맺었다는 것. 그리고 더 큰 문제는 성관계에 응한 격리자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것이다.

결국 욕망 때문에 이성을 잃은 경비원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그로 인해 하루 수십명씩 확진자가 쏟아지는 사태가 벌어지고 말았다. 1일에만 빅토리아에 77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

'노 마스크' 트럼프, 코로나 재확산 책임론에 결국 “마스크 쓰겠다” 백기 트럼프 “사실 마스크를 썼었고 그 모습이 좋기도 했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교도소에서 술 대신 손 소독제 마신 죄수 3명에게 갑자기 벌어진 일 술 마시는 효과 내려고 손 소독제에 콜라 타 마신 죄수들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채석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