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짝소년단이 인종차별이라고요?” 지켜보던 의정부고가 입을 열었다

2020-08-06 19:50

add remove print link

6일 OSEN 단독 보도
“인종차별 의도 전혀 없었다”

의정부고 학생들이 흑인 분장 사진을 올려 인종차별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고등학교가 입장을 밝혔다.

이하 샘 오취리 인스타그램
이하 샘 오취리 인스타그램
[단독] '샘 오취리 비판' 의정부고 측 "인종차별 의도無..유튜브 패러디일 뿐"(인터뷰) [OSEN=선미경 기자] "인종차별의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유튜브를 패러디한 것이다."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흑인 장례 문화를 패러디한 한 고등학교 졸업
osen.mt.co.kr

6일 OSEN 단독 보도에 따르면 의정부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촬영한 ‘관짝소년단’은 유튜브 영상을 패러디 한 것이다. 인종차별의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OSEN은 이 관계자가 인종차별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당혹스러워 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또한 학생들이 악의적인 의도가 없었던 만큼 지나친 확대 해석은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OSEN은 의정부고가 '내부 논의를 거쳐 해당 사진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OSEN은 다만 '사진을 검토한다'는 표현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앞서 의정부고 일부 학생들은 졸업 사진 촬영 의상으로 흑인 장례식 영상을 패러디한 분장을 공개했다. 그런데 학생들이 얼굴을 갈색으로 칠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인종차별이라는 지적을 했고 가나 출신 방송인 샘 오취리가 해당 패러디를 공개 지적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유튜브, 쥐포돌이TV
home 권상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