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 대학로 뉴딜’로 주민역량강화사업 본격 추진

2020-08-18 12:31

add remove print link

자생적 경제공동체 성장발판 마련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0년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13일 킥오프미팅(회사 혹은 단체의 첫 공식적인 회의)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주민역량강화사업은 도시재생 지원기구인 한국디자인진흥원, 사회적기업 안테나,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업무협력 협약을 추진하여 진행되는 사업으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해당 지역 주민들이 한 팀을 이뤄 전문가 컨설팅과 사업실현을 위한 운영비와 초기 사업비 일부를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아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팀은 순천대학교 대학로의 주된 행사인 ‘고고장’을 추진하는 ‘순천 대학로 청년협의체’다.

대학로 청년협의체는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컨설팅과 초기 사업비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청년 경제 생태계 활동기반을 마련하고 대학로의 문화콘텐츠를 생산하는 경제공동체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순천 대학로 청년협의체 양지현 대표는 “현재 대학로에 다양한 청년층과 공유공간이 존재하지만 활용도가 미흡한 실정이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추후 북문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시 자생적인 청년 문화 확산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 대학로는 순천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따른 4단계 활성화지역으로 올해 하반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를 준비 중인 북문로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