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조작 왜 하는 거냐"…방송 후 미방분 영상 공개돼 난리 난 '놀토' 상황

2020-09-27 09:43

add remove print link

26일 방송된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시청자들 비난 쏟아진 미방분 영상

유튜뷰, 'tvN'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 도레미 마켓'에서는 이하이, 코드쿤스트가 게스트로 출연해 멤버들과 퀴즐 풀었다. 이날 간식 게임 마지막 대결에서는 넉살과 김동현이 맞붙었고, 김동현이 정답을 맞혀 승리했다.

이하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이하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방송 이후 제작직은 미방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넉살은 김동현보다 앞서 정답을 맞혔다. 그러나 제작진은 이를 무효처리했다. 재미가 없었다는 이유다.

게스트로 출연한 코드쿤스트는 "너무 재미없게 맞췄다"고 말했고, '놀라운 토요일' 멤버들 역시 동조했다. 멤버들은 다른 게임을 제안했다. 넉살 역시 이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온라인상에서는 해당 장면이 논란이 됐다. 네티즌들은 "이게 아예 무효로 하고 간식을 못 먹게 할 정도였냐. 아무리 방송이지만 속상했을 것 같다. 굳이 이 장면을 공개하는 이유가 뭐냐", "퍼포먼스 음료 같은 거 안 줄 때도 속상했는데 이런 비하인드가 있냐", "대체 이런 조작은 왜 하는 거냐" 등 댓글을 남겼다.

미방분 영상 댓글 상황 / 유튜브 'tvN'
미방분 영상 댓글 상황 / 유튜브 'tvN'

해당 장면은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됐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저건 좀 너무했다", "맨날 넉살한테 저러더라", "사람 하나 몰아가는 거 극혐이다", "왜 저러는 거냐", "내가 넉살이었으면 기분 나빴을 것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댓글 상황 / 더쿠
온라인 커뮤니티 댓글 상황 / 더쿠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