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알바생들 오열할 소식 유출됐다

2020-09-27 11:48

add remove print link

GS25 편의점 공지문 온라인 커뮤니티 유출
웹 예능 '네고왕' 출연 확정 소식

GS25 편의점이 웹 예능 '네고왕' 출연을 확정했다는 소식이 퍼졌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27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GS25 편의점 내 공문 이미지가 일부 유출됐다. 상품관련 안내문에서 10월 고객 행사 내용 중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웹 예능 출연 소식이 전해졌다.

공문에 따르면 최근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네고왕'과 제휴 영상을 찍어 매출 활성화 예정이다. 지난 16일 촬영을 마쳤고, 영상은 오는 9일 업로드 예정으로 공지됐다. 시민과 직원 인터뷰를 100% 즉석에서 진행한다는 내용도 눈길을 끈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해당 내용은 'GS25 알바생들 오열하는 소식'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다. 실제 GS25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생과 손님으로 찾아갈 온라인 이용자들의 반응은 극과 극으로 나뉘었다.

알바생들은 "지에스 알바생인데 오열 중이다", "아 어떡하나", "지에스 알바생인데 하겐다즈 네고왕 나오고 꽤 팔렸다. 두렵다", "제발 씨유는 하면 안 된다", "난 미니스톱이라서 다행이다" 등 반응을 보였다. 반면 알바생이 아닌 이용자들은 "뭐 할지 기대된다", "개이득이다", "이미 2+1, 1+1 많은데 뭐하려나", "인터뷰 리얼이긴 하구나", "집 앞에 GS 있는데 잘 됐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하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이하 유튜브 '달라스튜디오'

최근 문제가 됐던 GS리테일 납품 업체 갑질과 관련한 우려도 보인다. GS리테일이 국내 중소기업을 상대로 마카롱을 발주했는데, 엄청난 수량을 추가 발주하고는 상품 판매량이 줄어들자 독점 납품을 포기했다고 알려졌다. 또한 업계 내에서는 납품사 9개 업체에 이메일을 보내 이미 전산 시스템이 하고 있는 일 외에 무리한 요청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통사 갑질'이라는 인식도 있었다.

이런 와중에 '네고왕' 출연으로 이미지를 쇄신하려는 의도가 아닌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뉴스1
뉴스1

네고왕은 광희와 고동완PD가 손을 잡고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가격을 네고하는 과정을 담는 웹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BBQ치킨, 당근마켓, 하겐다즈 등 다수 업체와 콜라보를 진행해 큰 화제가 됐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