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수련관, 마스크 착용법 배우고! 목걸이도 만들고!

2020-10-16 11:33

add remove print link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활동프로그램 / 완주군전북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활동프로그램 / 완주군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활동프로그램 / 완주군

전북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 교육과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16일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에 이어 삼례중앙초등학교 5, 6학년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과 마스크 분실 방지를 위해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완주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청개구리) 정기회의시 안건 채택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눈높이 맞는 교육이 이뤄졌다.

완주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과 청소년지도사가 직접 삼례중앙초등학교로 찾아가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를 지도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마스크가 코로나19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고 직접 마스크 목걸이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 청소년수련관 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더 많은 관심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혜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삼례지역 청소년들에게 작은 재능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고, 우리 모두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을 잘 해서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즐겁게 생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명기 교육아동복지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마스크 목걸이 만들기 활동에 대해 학교와 청소년들의 현장 활동에 대한 만족도와 호응이 좋아 내달에는 삼례초등학교를 포함한 3개 학교로 확대해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청소년활동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