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차이나센터, ‘제6회 중국문화주간’ 24일 온라인 개막

2020-10-24 16:42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차이나센터, ‘제6회 중국문화주간’ 24일 온라인 개막

광주차이나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중국과 우호를 다지는 제6회 중국 문화주간 행사를 24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실시간)으로 개최에 들어갔다.

행사는 광주차이나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첫날인 10월 24일 오후 4시 온라인 중국문화주간 선포식을 시작으로 한중 노래대회 본선이 열렸다.

선포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장청강 주광주중국 총영사의 환영사와 개막 선포,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의 축사 영상, 광주전남 중국유학생회와 자매우호도시인 중국 취안저우시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10월 26일에는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의 비대면(랜선) 특강이 진행되며 시민들과 온라인 소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월 27일에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와 중국 전통공예체험(매듭, 향주머니 등), 10월 28일과 10월 30일은 호남대 조리학과 이무형 교수와 장일박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수석 요리사가 직접 출연해 선보이는 중국 전통 요리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시민에게 요리·공예체험 세트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광주 차이나센터 YouTube 구독 시청 이벤트를 통하여 온라인 중국문화주간 행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광주 차이나센터 조경완 센터장은 “보고싶은 친구인 중국과 변하지 않는 우정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다시 하나되는 중국문화주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