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中강소개방대학에 ‘K-뷰티’ 온라인 특강

2020-11-11 15:09

add remove print link

교수진 학생 대상 트렌드 화장법, 컬러매직 등 앞선 뷰티 실력 선보여
“코로나19 극복할 새 아이템, 플랫폼 개발로 국제교류 연수사업 지속”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중국 강소개방대학(강소성시직업대학)과의 K-뷰티 전공체험 연수특강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해 라이브 명품강의의 면모를 보였다.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주관으로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가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중국 강소개방대학 교수 및 재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씩 ‘컬러풀(Colorful)’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매직스튜디오에서 줌을 활용해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는 특강은, 11일 조고미 교수의 ‘트렌드 메이크업’, 12일 나윤영 교수의 ‘퍼스널 컬러’, 13일 윤희 교수의 ‘특수 분장’과 전현진 교수의 ‘퍼스널 컬러’으로 구성돼 한국의 2020년 트렌드 화장법 및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컬러매직 등을 선보였다.

호남대학교는 지난해부터 중국 강소성시직업대학과 뷰티 전공체험 단기연수사업을 진행했으나 코로나19로 체험연수가 어려워지자, 양교의 우호 관계 유지 차원에서 특별히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개최하게 됐다.

손완이 국제교류처장은 “코로나19로 뷰티연수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단기연수 행사가 일시 중지되고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서 새로운 아이템과 플랫폼을 많이 개발하여 국제교류 연수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