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사학연금공단, ‘상생발전 산학협력 협약’

2020-11-11 16:52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인재 양성 및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공동개발, 인력자원 상호지원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오른쪽)과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11월 11일 오전 11시 사학연금공단 11층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과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호남대학교 윤인모 산학협력단장, 이경희 인문사회대학장, 정철 홍보실장 겸 통합뉴스센터장,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황재운 경영관리본부장, 박은영 홍보실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튜브 등 SNS 홍보채널 운영과 관련 전문지식 공유 △홍보 활성화를 위한 인력·자원의 상호지원 교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는 등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능동적인 상호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박상철 호남대 총장은 “사학연금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영역을 확대해 나가자”며 “연금공단의 자산운영 전문가를 초빙해서 대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이나 연금과 관련한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안정적인 연금관리와 지역대학-지역산업 동반 성장 지원, 지역인재 취업 지원 등을 통해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