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뒤이어… 이근 근황, 두 눈 뜨고도 못 믿길 소식 전했다 (이유)

2020-12-05 13:05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커뮤니티에 이근이 전한 근황
“소중한 팬들과 함께 CYBER 지옥주 한 것 즐거웠습니다”

이근의 놀라운 근황이 전해졌다.

이근 인스타그램
이근 인스타그램

지난 4일 이근은 "소중한 팬들, 여러분 덕분에 2020년 YOUTUBE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5위 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그는 해당 게시글에 댓글을 달며 "소중한 팬들과 함께 CYBER(인터넷) 지옥주 한것 즐거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은 앞서 지난 3일 유튜브가 공개한 '2020년 유튜브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TOP 10'이다.

유튜브
유튜브

'네고왕'과 '발명왕'을 기획 제작한 채널인 달라스튜디오가 1등에 이름을 올렸고,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미스터트롯 진'을 차지하며 유명세를 탄 '임영웅' 채널이 2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근은 올해 유튜브 콘텐츠 영상 중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짜사나이' 속 교관을 맡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이근대위 ROKSEAL'이 5일 오전 10시 기준 73만 구독자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게시글 속 유튜브 이용자들은 "대위님, 최근 힘드신 일이 있으셨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화이팅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조심하시고 이근대위님 앞날에 영광과 평화가 함께 하시길", "소중한 이근 대위님 곁엔 언제나 한팀! 수많은 팬들이 있어요" 등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이근 인스타그램
이근 인스타그램

이근은 과거 채무 문제와 성추행 등이 사실로 드러나면서 방송가들은 관련 VOD를 삭제했다. 그가 출연했던 유튜브 채널 영상들 역시 비공개로 전환되는 등 곤욕을 치른 바 있다.

home 김용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