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며느리가 소름 끼칠 정도로 싫어서 파혼을 시키고 싶어요”

2021-01-17 05:37

add remove print link

"결혼 전부터 무리한 요구를 하는 예비 며느리"
"아들 여자친구, 결혼 전부터 집값·자동차 요구"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합니다. /펙셀스
위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합니다. /펙셀스

결혼도 하기 전에 계속 무리한 요구를 하는 아들의 여자친구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여성의 사연이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82쿡에 '제가 예민한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약혼한 아들을 둔 글쓴이는 해당 글을 통해 예비 며느리의 이기적이고 속물적인 행동 때문에 파혼을 시키고 싶다는 속내를 전했다.

글쓴이에 따르면 자신의 아들과 예비 며느리는 코로나19 여파와 두 번에 걸친 예비 사돈어른의 암 수술로 인해 작년에 예정됐던 결혼식을 올해로 미뤘다.

이처럼 결혼식을 며느리 쪽 사정에 맞게 양보했지만, 며느리는 스몰 웨딩을 요구하며 나머지 결혼식 비용을 집값에 보태 달라고 요구했다.

/펙셀스
/펙셀스

그뿐만이 아니었다. 글쓴이가 잘 가꿔놓은 온실에 자신의 친구들을 초대해도 되냐고 물어보는가 하면 시아버지 명의의 자동차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자신에게 물려달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글쓴이는 "본인이 이젠 우리 식구라고 생각하고 이렇게 말하는 걸까? 저는 소름 끼치게 싫다"며 너무나도 염치가 없는 며느리의 언행에 난색을 표했다.

이 같은 사연에 대부분의 누리꾼들 역시 공분을 드러냈다.

예비 며느리의 이기적이고 속물적인 행동 때문에 파혼을 시키고 싶다는 속내를 밝힌 한 글쓴이 사연에 대한 누리꾼들 반응. /82쿡
예비 며느리의 이기적이고 속물적인 행동 때문에 파혼을 시키고 싶다는 속내를 밝힌 한 글쓴이 사연에 대한 누리꾼들 반응. /82쿡

자신을 결혼 10년 차 며느리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저는 시댁이든 친정이든 저런 말은 절대 못 한다. 집값을 보태달라는 둥 차를 물려달라는 둥 하나를 보면 열이 보인다고 너무 염치없는 것 같다. 애교를 섞으면 통한다고 생각하는 건가?"라고 말했다.

또 다룬 누리꾼은 "남편 친구가 12살 어린 여자와 결혼했는데 평생 고생 중이다. 남자들은 어려서 그럴 거라고 이해하려 들었지만 마흔이 넘은 지금도 여전히 철이 없다"고 했다. 이어 "자기가 뛰어난 건 아무것도 없음에도 전업주부로 살면서 집안일도 남편 시키고 철철이 해외여행도 다닌다. 그러면서 고마운 줄도 모르고 맨날 잘 나가는 다른 집 남편과 비교하더라"고 덧붙이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외에도 "선을 너무 넘었다" "저건 철없는 게 아니라 원래 그런 사람" "살아보니 남한테 쉽게 요구하는 사람들은 타고난 것 같다" "어머니, 도망가야 한다" 등 예비 며느리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그냥 요구사항을 거절해라. 아들이 결혼 상대자로 정한 사람인데 파혼시킬 일은 아닌 듯하다" "철이 없는 거 나이 먹으면 고쳐진다" "아들과 진지하게 얘기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 등 파혼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소수 입장도 있었다.

home 방정훈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