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맹신하는 ‘꿈 상식’...사실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1-02-23 11:02

add remove print link

잘못 알고 있는 꿈 관련 상식 5가지
“꿈은 반대다?” 과연 그럴까?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견해주기도, 본인이나 지인과 관련된 일을 암시해주기도 하는 ‘꿈’.

의외로 꿈에 대한 잘못된 속설이나 정보를 맹신하는 사람이 많다. 제대로 된 꿈해몽을 위해서는 꿈 관련된 잘못된 상식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이 잘못 알고 있는 꿈에 관련된 상식 5가지를 확인해보자.

1.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은 건강이 좋지 않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아니다.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은 미래의 일을 예견할 수 있는 정신 능력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정신 능력의 발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 꿈을 자주 꾸는 것으로 나타난다. 다만 현실에서 불안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잡스러운 꿈을 자주 꿔 몸이 피곤함을 느낀다.

2. 조상님 나오면 좋은 꿈이다?

반드시 그런 건 아니다. 조상 꿈으로 복권에 당첨된 사람이나 목숨을 구한 사람도 있지만 실직이나 사고를 당한 사람도 있다. 조상 꿈의 구별은 간단하다. 밝은 모습으로 좋은 이야기를 했다면 현실에서 좋게 실현된다. 반면 반대의 경우, 현실에서 안 좋게 실현된다.

3. 꿈은 반대다?

꿈은 반대가 아니다. 많은 사람이 꿈은 반대로 해몽해야 한다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빨 빠지는 꿈, 몸의 일부가 훼손되는 꿈, 무언가를 잃어버리는 꿈 등은 흉몽의 대표적 사례다. 꿈속에서 느꼈던 좋지 않은 느낌은 현실에서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4. 흉몽 꿈꾼 경우, 그날만 조심하면 된다?

아니다. 보통 가족의 죽음이나 사건·사고를 예견하는 꿈은 적어도 사건 발생 한 달이나 3~4개월 전에 꾸는 경우가 많다. 사소한 꿈일수록 빨리 실현되고 큰 사건의 꿈일수록 예지 기간이 길어진다.

5. 좋지 않은 꿈, 부적이나 굿으로 피할 수 있다?

아니다. 우리가 꾸는 미래를 예견하는 꿈은 꿈의 실현을 막아내거나 벗어날 수 없다. 꿈은 다가올 미래에 대해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에 부적이나 굿으로 피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참고: 유튜브 영상 '역학교육원대통인'

재미로 보는 무료 운세! 나의 사주와 운세가 궁금하다면?용하다용해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