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코로나19 걱정 덜어주는 '경북안심식당' 확대 추진

2021-03-10 23:57

add remove print link

국비 3억 9천만원 확보 및 연말까지 4,602개소 지정계획

경상북도, 코로나19 걱정 덜어주는 '경북안심식당' 확대 추진
경상북도, 코로나19 걱정 덜어주는 '경북안심식당' 확대 추진
경상북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감염병 걱정을 덜어주는 ‘2021년 경북안심식당 지정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작년 3,201개소 지정에 이어 올해는 국비 3억 9천만 원을 확보해 총 4,602개소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심식당은 ❶덜어먹기가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❷위생적인 수저관리 ❸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대 식사문화 개선수칙을 기본적으로 준수하는 식당이며, 도는 코로나19 예방에 중요한 업소별 ❹ 매일 2회 이상 소독하기를 지정요건에 추가해 4대 실천과제 이행업소에 안심식당 스티커를 부착한다.

올해 경상북도는 국가전체 안심식당 사업비 34억 원 중 23%인 7억 8천만 원을 확보해 안심식당을 신청 희망하는 음식점에 덜어먹는 용기, 개별 수저 포장지 등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도는 6억 4천만 원의 자체 사업비를 추가 확보해 작년 방역수칙을 실천한 안심식당 지정업소 3,201개소에 비말차단 칸막이, 방역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안심식당 이용하기 위해서는 경상북도 홈페이지에 지정된 업소를 확인하거나, 검색포털 네이버, 다음이나 지도 앱인 T맵, 카카오맵에서도 지역명+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이철우 도지사는 10일 경산시 ‘새바람 행복버스 민생현장’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북도지회(지회장 이재석)와 함께 경북안심식당 범도민 캠페인에 참여해 안심식당 동참을 적극 홍보했고, 음식점 영업자의 빠른 경제적 회복을 위해 식품진흥기금 적극 활용해 영업장 시설개선 등 융자지원 될 수 있도록 지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 안심식당은 코로나 이후 영업 매출상승 및 감염병 걱정 덜어주는 필수 음식점 인증제도가 될 것"이라며 "도에서도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서 민생 氣살리기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